이용후기
KDMOMS Review
행복한 2주를 보냈어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조리원 들어온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내일 퇴실이네요.
첫아이라 그런지 뭐를 어떻게해야될지 하나도 모르겠더라구요.(정신없이 출산하고 정신차릴 때쯤 병원퇴실이에요....ㅋㅋ)
그래서 엄청 막막했는데 원장님, 신생아실 선생님들께서 친절하게 알려주신 덕분에 조리원나가서도 아기랑 잘 할 수 있겠다는 용기를 얻었어요.
우선, 저는 조리원 들어오고 젖몸살이 뭔지 정확히는 모르지만 다들 조심하라고해서 밑도끝도없이 유축만했는데 모유량도 적었고 유축하면서도 이게 맞나 싶었거든요~ 그런데 원장님께서 가슴마사지해주신 덕분에 사출도 잘되고 유축량도 늘었어요.
제가 강동맘스를 선택한 이유 중 하나는 다른 조리원이랑 다르게 매일 가슴마사지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었요~ 매일 아침 가슴마사지 해주시는데 효과 좋아서 모유 걱정할 일은 없을 것 같아요~!!
그리고 아기가 조리원들어올 때 황달수치가 좀 높아서 걱정했는데 원장님, 신생아실 선생님께서 잘 케어해주셔서 지금은 뽀얗고 이뻐졌어요~!
신생아실 선생님께서는 아기 젖물리는 것부터 이것저것 많이 알려주셨는데 모든분들이 정~~말 친절하셔서 사소하고 간단한 질문도 여쭤볼 수 있었어요~ 감사합니다!!
아! 병원에서 퇴원할때 아기 엉덩이에 기저귀발진이 조금 있었는데 여기서는 아기가 응가하면 바로바로 기저귀갈아서 물로 씻겨주셔서 그런지 발진없어졌어요~
강동맘스 후기에는 항상 밥 맛있다는 말이 빠지지 않았는데 먹어보니 정말 꿀맛이에요~!!! 아기낳기전에는 '매일 미역국먹는데 질리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미역국 종류가 바뀌고 메인반찬도 정말 맛있는것만 해주셔서 잔반없이 잘 먹었어요!
하루동안 아침-간식-점심-간식-저녁-간식을 먹는데 간식도 종류가 다양하고 맛있어요~ 여기서 워낙 잘 챙겨먹어서 이제 집에가면 밥 챙겨먹어야하는게 당장 걱정이네요ㅠㅋㅋ
저는 마사지를 총 10회 받았는데 마사지 선생님 두분 모두 재미있으셔서 즐겁게 잘 받았어요. 저는 임신했을때도 다리가 잘 안부었는데 조리원 들어올때 코끼리 다리에 발이 풍선처럼 빵빵해져서 신발을 못신을 정도였어요ㅜ(신발을 못신어서 병원에서 준 슬리퍼신고 왓어요ㅠ) 저도 처음보는 제 몸이라 낯설고 무슨 문제있는건 아닌지 무서웠는데 마사지받고 나니 지금은 부종도 다빠졌네요. 발가락을 위로 들때 발등뼈가 보인다는게 이렇게 행복하고좋은건지 처음알았네요 ㅋㅋ
제가 출산 전에는 간지럼이 많아서 마사지를 전혀 못받았는데 마사지 선생님들께서 압 조절 잘 해주셔서 정말 시원하고 행복하게 잘 받았어요. 간지럼 많아서 걱정되시는 분들도 꼭 마사지 받아보세요~ 정말 추천드려요!!
마지막으로 다른 산후조리원에없었던 골반교정 강의 정말 좋아요~ 제가 허리가 아파서 병원 진짜 많이 다녔는데 아무리 엑스레이 찍고 침을 맞아도 못고쳤었거든요~ 골반교정 선생님은 보시자마자 꼬리뼈 휜거 알아봐주시고 교정해주셨는데 덕분에 허리랑 골반이 이제 제자리를 찾아간 것 같아요. 우두둑 소리와 함께 뼈가 맞춰지는데 십년묵은 체증이 내려가는 느낌이에요!!!ㅋㅋ
참고로 골반교정 선생님은 정형외과전문의이셨고, 일반인과 달리 산모는 모든뼈가 이완된 상태라 지금 교정이 가능한거라고 말씀해주셨어요.
사람을 딱보시면 다리를 어느쪽으로 꼬는지도 맞추시더라구요... 정말 신기해요! ㅋㅋ
자세 안좋거나 허리안좋으신 분들은 꼭 골반교정 수업 들으세요~!!! 교정할 수 있는 기회는 산후조리시기 지금뿐이래요~!!!
2주라는 시간은 결코 짧지 않은데 지나고보니 언제 이렇게 시간이 흘렀나싶네요. 조리원 천국이라는 말 많이들었는데 정말 천국이에요 ㅋㅋㅋ 친절하신 선생님들 덕분에 몸조리 잘 하고가요~ 추운겨울 건강하시고 감기조심하세요~!^ㅡ^